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Review

해외여행 가고 싶은데 항공권 어디서 예약해?

해외여행 가고 싶은데 항공권 어디서 예약해?

해외여행 가고 싶은데 항공권 어디서 예약해?

안녕하세요. 동글K입니다. 누구나 그렇듯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 많이 있죠. 저 역시도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국내도 좋고 해외도 좋고 새로운 공간, 익숙한 공간 모두 좋아합니다. 그 시간 자체를 좋게 받아들이는 편인 거 같아요. 코로나 이후로 해외는 가지 않다가 정말 오랜만에 필리핀 보홀을 다녀왔습니다. 그게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아서 이제 올해 여행 계획과 함께 항공권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주로 항공권을 살펴보는 곳

 

1. 구글 항공편 검색

이전에 여행을 다닐 때는 없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번 필리핀 여행에서는 구글 항공편 검색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처음에 여행지를 딱 정하고 찾은 게 아니고 동남아 쪽에 휴양지 중 기간과 금액을 적절히 타협해서 가자는 목표였는데, 구글에서는 지도로 편하게 찾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편리한 기능들은 기간 가격과 비교해 현재 가격이 비싼 편인지, 싼 편인지 알 수 있고 가격 추적을 이용해 검색한 날짜의 항공권 가격이 변동되면 이메일로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항공권

네이버 항공권에서 유용하게 썼던 기능은 가격 그래프였습니다. 이 역시도 기간 별로 비교하기 좋았고, 여행을 몇 일 가는지 일정을 정하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출발일과 도착지는 지정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항공권 역시 모든 지역으로 지도에서 항공권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가격은 역시 기간이 정해야 알 수 있습니다.

 

3. 플레이윙즈

플레이윙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예전에 항공사마다 할인 프로모션 뜨는 정보를 모아서 볼 수 있다는 장점에 설치를 해뒀었는데, 이곳은 이번 여행에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프로모션 정보는 가끔 체크해서 달력에 저장해두고 있습니다. 물론 당일날에 경쟁률을 뚫고 성공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주변에는 성공해서 아주 싸게 항공권을 구매하는 분들이 있어서 매번 도전하고 있습니다. 특가를 노릴 때 팁이 있다면 기간과 나라를 최선책과 차선책을 정해두고 진행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스카이스캐너

예전에 많이 봤던 거 같은데 요즘에는 개인적으로 구글이나 네이버 UI가 편해서 잘 이용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항공권이 여러 곳에서 비교해서 구매를 해야하다보니 비교하기 위해 찾아보긴 했었습니다.

 

5. 위에서 확인한 각 항공사

위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원하는 기간에 어떤 나라로 가는 항공권의 금액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그렇게 해서 찾은 항공사들의 홈페이지로 들어가 같은 날짜와 같은 목적지로 항공권을 찾아 비교해 봤습니다. 이게 더 저렴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그렇게 사본 적은 없습니다.

 

6. 기타 팁

항공권을 찾았다면 항공사에서 직접 구매하는 경우가 아니면, 트립이나 아고다, 마이리얼트립 등등 수 많은 업체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저렴한 곳을 찾아 결제를 할 텐데요. 이때, 중요한 건 가장 먼저 시간이겠죠. 출국과 귀국 시간을 각자 일정에 맞게 정해야 합니다. 물론 사람들이 많은 시간대는 비쌀 수밖에 없는데 만약 해당 나라가 공항 근처에서 간단하게 0.5박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있거나 하면 새벽에 도착하고 저렴하게 사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두 번 째는 해당 금액이 위탁수화물이 포함되어 있는지 봐야 합니다. 이번 보홀 여행 같은 경우에 트립닷컴에서 에어아시아 항공권을 구매했는데 나중에 보니 위탁수화물이 포함되어있지 않았습니다. 물론 가깝거나 짐이 없다면 괜찮을 수 있는데 저는 짐이 필요했기에 추가 금액을 지불하고 추가했습니다. 그러니 결국 싸게 구매했던 메리트가 없어졌어요.

 

7. 마무리

그래도! 여행은 언제나 설레는 마음으로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조금 계획이 벗어나도, 조금 바가지를 쓴 것 같아도, 조금 늦게 도착해도 그 모든 것이 여행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조금 더 유연한 사고를 가지고 언제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동글K였습니다.